EC2를 부팅하거나 재시작하는데 초기화가 오랫동안 유지되고, 이후 상태 검사에서 1/2개 검사 통과가 뜨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높은 확률로 EBS 마운트 인식 문제이다.
즉, EBS 볼륨을 해제할 때, umount가 제대로 안됐거나, 손상되어 부팅시 인식하지 못하여 접속이 불가한 상태가 된다.
확인 방법
1) EC2 선택 - "상태 검사" - "인스턴스 연결성 검사 실패"
2) EC2 선택 - "작업" -"모니터링 및 문제 해결" - "시스템 로그 가져오기"
"aws ec2 the account is locked"
1), 2)번 처럼 뜬다면 EBS 볼륨 마운트 문제이다.
부적절하게 땐 EBS를 다시 붙여주고 부팅하면 해결된다.
다시 부팅시켜서 적절하게 umount 후 EBS를 console에서 때자.
1) 해제한 EBS 다시 마운트하기
1) "볼륨" - "볼륨 연결"
2) EC2의 원래 있던 경로로 선택 후 연결
3) EC2 재시작
2) AMI 이용
1) "AMI" - "이미지 선택" - "EC2 시작하기"
2) EC2 생성되면 접근
3) 마운트 해제 진행
1) sudo vi /etc/fstab
"""
UUID="xxxx-xxxx-xxxxxxx" /xxx # 마운트 해체할 EBS UUID 지우기
"""
2) sudo umount /dev/nvme1 #nvme1는 마운트된 볼륨 명
lsblk #umount 확인
혹은
2-1) sudo umount /dev/app #본인이 마운트설정한 디렉터리 위치
4) 콘솔에서 EBS 해제 하기
다시 EC2 중지 후에, 제거할 EBS 볼륨을 해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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