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ingTest/완전 탐색(구현)

구현 이론

seongduck 2022. 7. 5. 15:57

구현(Implementation)이란 머릿속에 있는 알고리즘을 소스코드로 바꾸는 과정.

출처 : 이코테2021


구현 유형의 예시는?

  1. 알고리즘은 간단한데 코드가 지나칠 만큼 길어지는 문제
  2. 실수 연산을 다루고, 특정 소수점자리까지 출력해야 하는 문제 (Iterator)
  3. 문자열을 특정한 기준에 따라서 끊어 처리해야 하는 문제
  4. 적절한 라이브러리를 찾아서 사용해야 하는 문제

1. 일반적으로 알고리즘 문제에서의 2차원 공간은 행렬(Matrix)의 의미로 사용된다.

  • 행렬이란 2차원 배열에 표현하는 것 (파이썬은 리스트)

 

2. 시물레이션 및 완전 탐색 문제에서는 2차원 공간에서의 방향 벡터가 자주 활용된다.

  • 특정위치에서 시작해서 좌/우/상/하로 움직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많다.
  • dx[0], dy[0]은 x좌표는 그대로 y좌표만 1증가시키므로 (2,3)이 왼다. 즉, 종쪽방향으로
  • 기본적인 방향 벡터의 로직

'CodingTest > 완전 탐색(구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그래머스 (Level 1) - 모의고사  (0) 2022.08.07
문자열 재정렬  (0) 2022.07.07
왕실의 나이트  (0) 2022.07.06
특정 문자열을 포함한 시각구하기  (0) 2022.07.06
상하좌우 여행가  (0) 2022.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