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Implementation)이란 머릿속에 있는 알고리즘을 소스코드로 바꾸는 과정.
구현 유형의 예시는?
- 알고리즘은 간단한데 코드가 지나칠 만큼 길어지는 문제
- 실수 연산을 다루고, 특정 소수점자리까지 출력해야 하는 문제 (Iterator)
- 문자열을 특정한 기준에 따라서 끊어 처리해야 하는 문제
- 적절한 라이브러리를 찾아서 사용해야 하는 문제
1. 일반적으로 알고리즘 문제에서의 2차원 공간은 행렬(Matrix)의 의미로 사용된다.
- 행렬이란 2차원 배열에 표현하는 것 (파이썬은 리스트)
2. 시물레이션 및 완전 탐색 문제에서는 2차원 공간에서의 방향 벡터가 자주 활용된다.
- 특정위치에서 시작해서 좌/우/상/하로 움직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많다.
- dx[0], dy[0]은 x좌표는 그대로 y좌표만 1증가시키므로 (2,3)이 왼다. 즉, 종쪽방향으로
- 기본적인 방향 벡터의 로직
'CodingTest > 완전 탐색(구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그래머스 (Level 1) - 모의고사 (0) | 2022.08.07 |
---|---|
문자열 재정렬 (0) | 2022.07.07 |
왕실의 나이트 (0) | 2022.07.06 |
특정 문자열을 포함한 시각구하기 (0) | 2022.07.06 |
상하좌우 여행가 (0) | 2022.07.05 |